주요뉴스
비단고을 체험봉사단, 생태문화체험 “숨, 오르다 ”
상태바
비단고을 체험봉사단, 생태문화체험 “숨, 오르다 ”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비단고을체험봉사단 당체사진.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오인성)은 4월 23일, 무등산국립공원과 광주 금남로 일대에서 나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연합 동아리「비단고을 체험봉사단」의 생태문화체험 활동 “숨 오르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나주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5개교(나주초, 나주중앙초, 영산포초, 나주중, 영산포여중) 35명으로 구성된 '비단고을 체험봉사단'은  무등산국립공원의 무등산 옛길 2구간을 트래킹하며 생태보전, 환경 교육 및 생태체험 활동, 국립공원 정화 활동을 실시했으며, 오후 일정으로 광주 지구의 날 행사장으로 이동해 광주프린지페스티벌과 벼룩시장 탐방 등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번 활동은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문화체험을 통해 생활 속 실천가능 활동을 알아보고 이를 구체적으로 나누고 실행할 수 있는 활동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으며, 시민단체와 활동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직업·진로 분야 영역을 탐색·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다.
  

오인성 교육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존재들이며 이들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인공이다,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탐험 활동을 통해 모험정신과 호기심을 개발해 꿈과 이상을 추구하고 실천함으로서 미래를 개척할 튼튼한 몸과 마음을 가진 이상적인 성인으로 성장한다면 우리의 미래는 밝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