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교육계획 2016 설명회 '작은교실 속 큰 변화 기대'
상태바
영광교육계획 2016 설명회 '작은교실 속 큰 변화 기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1.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fe36d7f8c91e394a5289ada58aab3c0_jMMbimhVZzQayTdI.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관수)은 1월 18일, 관내 유초중 학교(원)장 및 담당교사,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영광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작은 교실 속의 변화로 교육의 큰 변화가 기대되는 영광교육의 주요 시책, 역점 과제. 특색 과제에 대한 안내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는 대한민국의 당당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원들은 열정과 사랑으로 가르치며, 교육행정은 이를 적극 지원하는 영광교육 5대 시책의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는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 감사와 사랑 나눔 인성교육 프로젝트 운영, 창의성과 인성을 키워주는 생각톡톡 독서·토론 교육 활성화, 협동학교군을 조직해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의 4대 역점 과제와 옥당골 문화예술․체육 교육 내실화를 통한 영광의 얼 계승과 자존감을 높이는 특색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김관수 교육장은 “작년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재교육 최우수 교육청 선정을 비롯한 교육적 성과가 많았는데 이는 영광교육가족 모두가 합심해 얻은 결과다”고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올 한해도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교실 조성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