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지원청, 비폭력 대화 부모교육 사·이·다 운영
상태바
구례교육지원청, 비폭력 대화 부모교육 사·이·다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2.04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시준) Wee센터는 지난 11월 25일(수), 12월 2일(수)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사.이.다(사랑하고 이해하는 다정한 부모)‘라는 제목으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부모교육의 주제는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공감과 진실의 대화 ‘비폭력 대화’ 를 주제로 총 8회기로 구성됐다.
 
‘비폭력 대화’ 는 가족들이 서로를 비난하지 않으면서 가족 구성원 각자의 욕구를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대화방법으로 자녀와 대화 시, 서로 상처 주지 않으면서 아이들이 이해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들어주는 구체적인 대화방법을 익혔다.
 
부모교육에 참여했던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는 "그동안 아이들과 대화를 잘 한다고 나름대로 생각했는데 이번 부모교육을 듣고 보니 대화보다는 자녀를 항상 평가해 왔던 것 같다"고 말했다.
 
장시준 교육장은 “가족이 서로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면 우리의 삶, 우리의 관계는 진실로 변화할 수 있으며, 이번 부모교육을 계기로 서로를 존중하는 구체적인 대화방법을 익혀 부모-자녀간의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게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구례Wee센터는 앞으로도 매달 주제를 달리한 부모교육으로 자녀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학부모들을 지원하기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 이고도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