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사 대상 독서·토론 연찬회
상태바
구례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사 대상 독서·토론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1.18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2-구례교육지원청-독서토론-김숙희.jpg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시준)은 11월 17일, 구례관내 초·중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독서·토론 활성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학교에서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토론 연수도 중요하지만 우리 학생들의 롤모델인 학부모들이 독서·토론수업에 대해 이해하고 가정에서도 가족이 함께 독서·토론을 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날 행사가 기획됐다.
 
강의를 한 서상훈 코리아에듀테인먼트 이사는 구례 지역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형 하브루타 독서·토론 워크숍을 진행 중이어서 일관성있게 학부모와 교사에게 독서·토론의 방법을 안내했다. 서상훈 이사는 강의를 통해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책을 읽고 토론을 벌인다면, 부모는 자녀의 생각을, 자녀는 부모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어 화목한 가정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녀의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에도 크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토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연찬회에 참여한 조현옥 용방초 학부모는 “아이들의 학습방법 뿐만 아니라 내 자신에게도 활용하고 싶은 독서법을 알려줘 감사하고, 자녀들의 독서성향을 생각해 보고 가족들과 독서?토론을 즐기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구례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하는 독서·토론 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