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교육지원청, 학부모 문화교실 실시
상태바
진도교육지원청, 학부모 문화교실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1.0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titled-1.png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최동우) 에서는 관내 학부모 12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10회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하는 학부모 문화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문화교실은 각 가정의 학부모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이를 통한 유대를 강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학부모들은 퀼트, 천연염색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한국전통문화 및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문화의 다양성 및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바느질과 천연염색에 관심이 많았지만 배울 장소와 기회가 마땅치 않았는데 이번 문화교실에서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진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조경순 센터장은 “지역 내 유관기관들의 긴밀한 협조로 이번 문화교실을 진행하게 되어 효과적이고 의미가 깊은 행사였다. 내년에는 더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동우 교육장은 “이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하는 학부모 문화교실’을 통하여 다문화가족 학부모들이 자신의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는 동시에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깊이 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6년에는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를 아우르는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