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서부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권역별 학부모 연수”
상태바
서부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권역별 학부모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9.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기제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학부모의 역할 인식의 기회 제공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8월 31일~9월 7일까지 3회에 걸쳐 학부모 40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권역별 학부모 연수’를 서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및 광주세광학교 등 58개교를 6개 권역으로 나눠 자유학기제 도입 취지, 배경, 교육과정편성·운영, 학부모의 역할과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에서 시행되던 프로그램, 교육과정, 평가 등 자유학기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순천대학교 최승복 교수는 ‘자유학기제! 기회인가, 위기인가’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특히 학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이어 광주화정중학교 박완숙 교사가 자유학기제 운영의 실제 사례를 소개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교 교육이 주입식, 암기식, 경쟁 교육에서 탈피하여 협력학습, 토론수업, 실험·실습, 프로젝트 학습 등 다양한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공감하고 자유학기제를 통해 행복해하는 아이들을 위해 진정한 부모로서 무엇을 해야 할것인지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광현 교육장은 “자유학기제가 학생들에게 과도한 시험 부담을 줄이고, 경쟁과 성취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자기이해와 진로에 대한 비전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위한 교육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