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정명여중, 치과 진료 연계기관 MOU 체결
상태바
목포정명여중, 치과 진료 연계기관 MOU 체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5.1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중앙초, 목포정명여고 등 3개교‥연세가지런-e 치과 무료 진료 서비스 약속
MOU 체결2.jpg

목포정명여자중학교(교장 정종집)는 5월 13일 11시, 교장실에서 연세가지런-e 치과(원장 장성호), 목포중앙초등학교(교장 양진용), 목포정명여자중학교 (교장 정종집), 목포정명여자고등학교(교장 정문주) 치과 진료 연계기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치과 진료 업무 협약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일환으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으며, 학교수업 일정으로 조기 발견 및 치료를 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학교내(교육복지실)에 진료실을 설치해 찾아오는 무료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연세가지런-e 치과 장성호 원장은 평소 학교 교육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2013년부터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장학금 지원사업과 학교 및 지역사회 의료봉사를 통해 나눔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장성호 원장은 “구도심 학교에 기증한 치과 진료기기가 좋은 의료복지시설이 되기를 바라며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장학금을 통해 꿈을 갖고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목포중앙초등학교 양진용 교장은 “어려운 학생들이 도움을 받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으며, 목포정명여자고등학교 조규태 교감도 “장성호 원장의 나눔과 사랑의 정신은 학생들에게 훌륭한 귀감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목포정명여자중학교 정종집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낙후된 구도심 지역에 좋은 의료시설이 들어와 저소득 학생들이 치료 받을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장성호 원장의 따뜻한 배려와 나눔 실천의 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학생들이 배움의 텃밭에서 마음껏 공부하여 사랑의 씨앗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