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압해초, 이윤석 국회의원 교육기부로 진로교육 실시
상태바
압해초, 이윤석 국회의원 교육기부로 진로교육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5.1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 진로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에 노력‥전문직업인 초청 진로교육
이윤석 국회의원 진로교육 장면.jpg

압해초등학교(교장 신희봉)는 5월 14일(,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윤석 국회의원과 다양한 학부모님들의 교육기부를 받아 ‘나의 꿈․진로 이야기’를 가졌다고 밝혔다.  압해초는 학생들에게 진로개발 역량의 기초가 되는 자아개념과 대인관계 및 의사 소통의 기초를 기르고, 일과 직업의 의미를 알고 최선을 다하는 생활태도와 직업 의식을 형성시키고자 매년 지역사회 전문직업인을 초청한 진로 교육과 부모님 직업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이 날 진로교육에는 지역인사와 학부모의 교육기부로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을 위한 자아이해 프로그램과 공예가, 돌봄교사, 회사원, 농어업인 등이 다양한 방법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진로항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윤석 국회의원은 학생들에게 “꿈, 나를 이끌다. 노력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주제로 강의했다.
 
압해초 6학년 박근혜 학생은 “부모님과 이윤석 의원님이 들려주는 꿈 이야기를 통해서 직업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되었으며, 꿈을 이루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압해초는 학생들의 꿈과 진로 탐색을 위한 효율적인 진로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한 학생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