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 외국어체험센터, 체험학습 프로그램 호응 높아
상태바
고흥 외국어체험센터, 체험학습 프로그램 호응 높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4.03 0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전반기 초중학교 영어체험 학습 프로그램 운영 시작
외국어체험센터2.jpg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고흥외국어체험센터에서 고흥군 관내 초등학생(3~6학년)과 중학생(1학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7월(상반기)까지 1일 영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친숙함과 흥미를 유발시킬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멀티미디어실→백화점→외국인 가정집→은행→거리체험 순으로 코스별 학습활동이 이루어진다. 코스별 활동을 살펴보면 Dance·Quiz·Game 체험, 백화점에서 물건 사기 등 영어를 활용하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갖추고 있다.
 
특히 거리체험에서는 외국인의 방향지시에 따라 건물 찾기, 자신이 친구에게 직접 영어로 안내하기를 통하여 외국인을 만났을 때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하는 프로그램은 특히 실감난다는 학생들의 반응이다. 김정덕은 교육장은 “고흥외국어체험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친화적인 교육환경을 이용해 한국인 교사와 원어민 교사가 함께 전과정 영어로 진행된다,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향상 및 국제적인 예절과 영어문화권에 대한 체험으로 국제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어교육 관련 특기·적성교육의 활성화 및 사교육비 경감의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혜주 전담교사는 “고흥외국어체험센터에서는 지역의 각 급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영어 동아리, 학교로 찾아가는 원어민 서비스, 초등교원 영어회화연수, 방학 중 영어캠프 등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 센터는 고흥 지역 어린이의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