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 '초등 돌봄기관 관계자 공동 워크숍'
상태바
곡성 '초등 돌봄기관 관계자 공동 워크숍'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0.2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우수기관 방문 및 특강, 돌봄서비스에 대한 책무성 제고‥네트워크와 소통강화
곡성.jpg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10월 18일, 초등 돌봄전담사 및 돌봄업무담당 교원, 지역아동센터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돌봄기관 관계자 공동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방과후 돌봄 서비스 확대․연계 운영과 돌봄교실 업무 담당자 및 전담사의 전문성 향상과 사기 진작 차원에서 마련됐다.
 
지역사회 내에서 적절한 보호와 양육을 받지 못하고 사회적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지역사회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순천SOS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공유 및 현장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순천만정원박람회장에서는 지역아동센터와 초등 돌봄교실간의 상호 이해 및 유기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시설 관계자는 “지역 특성에 알맞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순천SOS아동복지센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학교 돌봄 담당자와 소통하고 이해하는 자리가 됐다. 2015년 공동수요조사와 관련해 협력하는 자세로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곡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돌봄기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