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우수교원 제주도 연수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우수교원 제주도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8.14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교원 및 인솔자, 총 29명 참여…제주 방문 현장 탐방 중심 연수 진행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윤자)은 8월 11일부터 8월 1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 일원에서 관내 교원 25명과 인솔자 4명, 총 29명을 대상으로 '교육활동 우수교원 사기 진작 및 교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2014. 화순관내 교육활동 우수교원 현장체험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윤자 교육장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우리는 변화해야 하고, 특히,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교원은 부단한 연수를 통해 이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길러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얻어진 결과물을 잘 활용해 학교 및 학생 교육을 위한 교실수업 개선에 열정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활동 우수 교원 현장체험연수단은 도리초등학교와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의 시설과 환경,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시찰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초중학교에서 이뤄지는 교육의 장점을 파악했다. 또한 세계 7대 자연경관 중 하나로 선정된 제주특별자치도의 자연환경과 역사 유적지, 옛 제주인들의 생활과 민속을 온전히 간직하고 있는 역사적·민속적 가치가 높은 민속마을 등 지역의 실태를 반영한 교육현장을 직접 보고, 듣고, 느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현장체험연수를 통해 타 지역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금부터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