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미사랑학교·느티나무학교 "이렇게 운영됩니다"
상태바
여미사랑학교·느티나무학교 "이렇게 운영됩니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6.2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 건강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 위한 연수‥입원 학생 학교 관계자 참석
병원학교1.jpg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윤자)은 화순여미사랑학교와 나주느티나무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건강장애학생들의 학습권 보장 및 학교생활 적응력 함양을 위해 25일,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에는 각 학교의 교장(교무부장), 담임교사 및 각 교육지원청의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를 비롯해 병원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연수는 국 훈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소아암 및 백혈병 환경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병원학교를 둘러봤다. 또한 병원학교의 운영과 실제, 학생의 출결 및 성적관리에 대해 알아가는 일정을 소화하며 건강장애 학생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나주 느티나무학교 세미나실에서는 병원학교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보여주는 뜻깊은 공연이 진행돼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병원학교 운영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으며 학생들에게 어떠한 지원이 필요한지 알 수 있어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화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건강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은 물론 건강장애 학생들의 자존감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자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