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운유치원, 맞춤형 원내 컨설팅 실시
상태바
화운유치원, 맞춤형 원내 컨설팅 실시
  • 문 협 기자
  • 승인 2014.05.2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교육지원청 컨설팅 장학 활용…전 교원의 전문성 향상 목적

화운유치원 맞춤형 컨설팅1.jpg

화운유치원(원장 채미숙)은 26일, 오후 2시 전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원내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상담 전문가인 유촌초 박금창 교사를 컨설턴트로 위촉해 ‘유아 행동 부적응아 지도’에 대해 실제 사례 중심으로 이뤄졌다.  
 

컨설팅 내용은 ▲HTP(House-Tree-Person)미술 치료 ▲인형을 활용한 역할극놀이 ▲I-Message 전달하기 기법을 통한 유아 심리 엿보기 ▲Q&A로 풀어보는 교사의 생활지도 어려움과 해결방안 등이다. 강의 후 유치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했던 사례나 현장에서 적용 시 애로사항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화운유치원 교원이며 서부교육지원청 컨설턴트인 강옥선 교무기획부장은 "금년 3월에 개설된 신설 유치원인 우리원이 안정된 시설 환경을 구축하고 최고의 수업 디자인을 하여 행복하고 신나는 교실 실현을 위해 동료 교사들이 서로 협력하고 한 마음 한 뜻으로 쉼 없이 달려온 결과 명실 상부한 지역중심 단설유치원으로 안착됐다"고 말했다. 

화운유치원 박진영 연구기획부장은 “원내 컨설팅 장학이 교사 생애주기별로 새내기 교사와 고경력 교사의 교육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동료 장학시 누리과정 핵심인 유아의 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교사들이 자기의 수업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원내 자율장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운유치원 채미숙 원장과 박세라 원감은 새내기 신규 교사 5명을 대상으로 고경력 교사간에 멘토와 멘티를 맺어 동료 장학을 통해 원내 자율 장학을 함께 병행하고 수업 설계와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 및 사전-사후 수업 협의회 형식으로 원내 수업 공개를 꾸준히 실시해 교사 수업력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