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학생들, 탐진강 거닐며 행복한 시간 가져
상태바
장흥학생들, 탐진강 거닐며 행복한 시간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0.07.29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장흥교육사랑 건강걷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전라남도장흥교육청(교육장 김길도)에서는 7월 29일(금) 장흥 탐진강 산책로에서 학생들의 걷기운동 생활화를 통해 건강한 몸과 강인한 체력을 길러 주기 위해 제3회 장흥교육사랑 건강걷기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방학 중인데도 학생 ,교직원 및 학부모, 지역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하여 탐진강의 시원한 물길을 따라 친구,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모처럼 여유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길도 교육장은 대회사에서 “약보 보다는 식보가 낫고, 식보 보다는 행보가 낫다는 허준의 동의보감 기록처럼 건강의 시작은 걷기 운동에서 시작한다”면서 "걷기운동을 생활화하여 심신이 건강한 장흥인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황월연 장흥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와 함께 3회째 개최되는 장흥교육사랑 건강걷기대회를 통해 건강한 장흥인, 행복한 장흥인이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식전·식후행사에서는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스포츠댄스(용산초)와 음악줄넘기(유치초), 풍물공연(대덕초, 안양중) 등 학교에서 방과후학교 및 동아리활동을 통해 익힌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참여 학생들의 흥을 한껏 돋았으며, 자전거, 축구공, 베드민턴 라켓 등 다수의 경품을 시상해 학생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이번 대회 운영을 위해 장흥군, 한국수자원공사, 전남교총, 장흥지역 초·중등학교장단, 교감단 등이 후원하였고, 대회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장흥경찰서, 장흥119구급대가 적극 지원함으로써 지역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모델을 보여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