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 지산초 "유소년 승마단 창단"
상태바
진도 지산초 "유소년 승마단 창단"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5.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아있는 생명과 교감하며 꿈을 향해 말과 함께 달려요"…4∼6학년 10명으로 구성

진도군 지산초등학교(교장 황형술)는 지난 달 4월 29일 단체기관장 등 내외 귀빈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산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가졌다. 지난 2010년 9월 ‘한국마사회 특별적립금을활용한 승마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에 의거 유소년 승마단 창단 참여 의사를 제출하고 창단 과정에서 다소 어려움도 있었지만 마사회와 진도군의 지원으로 4∼6학년 10명으로 구성된 유소년 승마단이 이날 창단식을 가졌다.

이날 창단식에는 전남경찰청 명예경찰 홍보기마대의 퍼레이드와 승마단 학생들의 시범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최은식 진도교육장은 “승마는 전신운동으로 우리 어린이들의 균형적인 성장 발달을 돕고, 특히 살아있는 말과의 교감을 통해 자연과 생명에 대한 존중과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매우 적합한 운동"이라며 "앞으로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도시학교에서도 접하기 힘든 승마를 우리 자녀들이 배울 수 있게 되어서 매우 행복하며, 특히 자세교정과 신체발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만족해했다. 아울러 이날 창단식에 참석한 도의원 및 군의회 의원들도 한결같이 예로부터 말을 키우던 고장(관마리,유목리 등)인 지산면에서 승마단을 창단하게 된 것을 축하하고 승마단 운영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