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청-동신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완도교육청-동신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업무협약 체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정보 교환
초·중·고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에너지 신산업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이 지난 4월 15일, 완도교육지원청에서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신대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컴퓨터학과 교수 이동휘)과 창의융합교육 활성화와 메이커 교육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한 미래인재 육성 교육의 일환으로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와 메이커 정신 함양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종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초·중·고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에너지 신산업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관련 시설과 인력 및 행·재정적 지원을 함께 함으로써 완도 관내 학생들에게 첨단산업 분야에 대한 인식과 진로역량 제고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동신대메이커스페이스 이동휘 사업단장은 “양 기관의 정보 공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미래사회, 4차 산업 시대 인재양성에 걸맞은 효과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 김정선 교육장은 “이번 교류협약을 계기로 완도 관내 초·중·고 학교 급별 교육과정에 미래 신산업 분야가 접목되는 지점을 넓혀가고, 학생들이 유관 분야에 대한 미래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