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고, EBS와 함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키운다
상태바
무안고, EBS와 함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키운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5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멘토링 스쿨 운영-일대일 맞춤형 강의, 대학생 멘토 학습관리

무안고등학교(교장 양회룡)가 학생 전용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하고 올해부터 EBS와 함께 AI 멘토링 스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AI-멘토링 스쿨은 AI 학습진단시스템을 활용하여 학습 결손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수준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학습이력을 관리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키워주는 '미래형 방과후 학교'를 의미한다.

학생들은 ▲학기별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중 한두 과목을 선택해 AI 학습역량 진단검사를 받고 ▲ 검사 결과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온라인 강의를 제공받는다. 또한 학습 과정에서 AI가 학생들의 학습 수준에 맞게 문제와 강좌를 추천하고, 학습 현황을 분석해 주도성을 키운다.

온라인 멘토링은 학생과 대학생 멘토를 1:1로 매칭해 ▲ 플래너 작성 및 관리법 전수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 교과별 학습법 및 학습 노하우 전수 ▲ 진로·진학 상담 및 지속적인 멘토와의 소통으로 학습목표 및 진도 설정 등이 이루어져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의 기회균등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고 1학년 김나연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면에서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찾고, 필요할 때면 언제든 도움을 주시는 온라인 멘토까지 얻어 든든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안고등학교 양회룡 교장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키워 삶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 전남교육청 진로교육과 김은섭 과장은 “무안고 AI-멘토링 스쿨이 도시와 농촌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학습 모델로 학교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