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정선 완도교육장, 수산인의 날 기념 치어방류 성원
상태바
김정선 완도교육장, 수산인의 날 기념 치어방류 성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수산인의 날 기념 치어방류 및 어린이 사생대회 개최
완도초, 청산초, 노화초, 군외초 학생 100여명 참가 치어방류

전라남도완도교육청(교육장 김정선)이 지난 4월 12일, 수산인의 날 기념 치어방류에 동참하며 성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완도초, 청산초, 노화초, 군외초 학생 100여명이 참가한 치어방류 및 어린이 사생대회는‘수산인의 날’의 의미에 대해 군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이들에게 수산 생태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완도군이 기획했다.

신우철 완도군수,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김정선 완도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충남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 김삼호 수산경영인연합회장, 박희준 완도어선연합회장 등 관내 기관사회단체장은 참가한 아이들에게‘수산인의 날’의 의미를 설명하며 바다 생태계의 중요성을 알렸다.

완도초등학교 3학년 김유민 학생은 “바다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주는 친구입니다. 바다를 사랑하고 보호하는 마음을 가져주세요. 오늘 이 시간은 바다를 위한 큰 변화의 시작입니다”라고 학생을 대표해 희망 메세지를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뜻깊은 행사에 참여해 영광이다. 완도교육청에서도‘완도 빙그레 교육생태계 구축’을 특색교육으로 삼고 완도해(海) 지킴이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중이다. 특히, 올해는 완도 애해(愛海)라 해양・생태해설사 도전 프로젝트 등을 통해 환경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