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교육연수원, 지방공무원 대상 ‘갈등관리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광주교육연수원, 지방공무원 대상 ‘갈등관리 역량강화 연수’
  • 문 협 기자
  • 승인 2024.04.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구성원 함께 교육공동체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소통 기법 연수

광주교육연수원이 15일부터 이틀간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 구성원 간의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갈등관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조직구성원 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에 대비하고자 현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갈등의 원인과 유형을 이해하고,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소통 기법에 관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이해하는 노사관계 ▲한솥밥 먹는 사이 ▲조직문화 향상 커뮤니케이션 ▲소통의 기적 ▲MBTI로 알아보는 갈등 유형 ▲행복성장을 위한 우리들의 노력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관리자가 리더로서 구성원들의 갈등을 조율하는 의미가 아닌 포괄적 차원에서 모두가 갈등관리의 당사자로서 소통·협력해 간다는 의미로 과정을 구성했다. 여러 직종 · 직급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해 서로를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조직 구성원간의 갈등을 소통으로 해결하고, 화합해 모두가 행복한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연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연수원은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가 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위한 연수를 지속해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