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중도입국‧외국인학생 담당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성료
상태바
중도입국‧외국인학생 담당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다문화학생(5.95%) 중 중도입국 및 외국인학생 비율 6% 달해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이 4월 12일(금) 다문화학생 담당교원(중도입국,외국인학생)를 대상으로 「2024 중도입국학생 담당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연수는 중도입국학생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현장 사례 공유를 통해 담당교사의 지도 및 상담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중도입국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다문화교육에 대한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중도입국학생의 이해 ▲중도입국학생 전입학처리절차 ▲중도입국학생 지도사례 등 학교현장에서 겪는 업무적 어려움 뿐 아니라 중도입국학생을 지도하면서 겪는 교육적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특히, 참가 교원들의 학교급에 따라 유․초등반과 중등반으로 편성해 학교급별 중도입국학생 및 외국인학생들의 다양한 학교적응과정 사례들을 함께 공유하며 지도 및 상담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용 국제교육원장은 “전남 다문화학생(5.95%) 중 중도입국 및 외국인학생의 비율이 6%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다문화사회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교원의 중도입국학생의 지도 및 정서적 지원 역량을 강화해 중도입국학생이 학교에서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