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무지개가 떴다 ’가족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영암교육청 ‘무지개가 떴다 ’가족프로그램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초등학교, 삼호중앙초등학교, 대불초등학교, 삼호중학교, 해남중학교 대상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이 지난 지난 4월 13일,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4교(영암초등학교, 삼호중앙초등학교, 대불초등학교, 삼호중학교)와 해남 1교(해남중학교)가 함께하는 공동사업 ‘무지개가 떴다’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무지개가 떴다’라는 가족프로그램은 5개교 10가정의 가족들이 함께 웃고 함께 알아가면서 행복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연간 4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첫 회기로 삼호중학교에서 진행된‘쿠킹클레스에서 피크닉까지’는 평소에 챙기지 못한 가족들의 마음을 챙기고 함께 만든 음식을 먹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방법으로 가족을 바라보고 학생들의 마음을 보듬는 교육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영암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거점청으로서 적극적인 동행을 할 예정이다.

이날 함께한 삼호중앙초 학생의 아버님은 "달력에 4회기 날짜를 메모해 두었다. 혼자서 아이들을 챙기다 보면 다양한 체험이나 기회를 갖기가 쉽지 않고 미안한 마음이 항상 앞섰는데 이런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다"고 전했다.

김광수 교육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거점청이 여러가지 모양으로 학생 및 가정을 지지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