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교육청,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워크숍
상태바
영광교육청,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워크숍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3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여선 정책국장 ‘글로컬교육 대전환 원년, 전남교육이 앞장서겠습니다’ 주제 특강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이 지난 4월 11일, 영광군 백수읍 소재 국제마음훈련원에서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위원, 도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지역발전특구 공모 계획(안)’, ‘(가칭) 영광군 미래교육재단 설립 기본계획(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참여 기본계획(안)’등 영광군청과 영광교육지원청이 협력해서 추진하는 교육현안에 대한 안건이 논의됐으며 참석한 위원들은 안건에 대한 다양한 대안 제시와 함께 면밀한 추진을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힐링프로그램과 김여선 정책국장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김여선 정책국장은 ‘글로컬교육 대전환 원년, 전남교육이 앞장서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전남교육 주요정책을 소개하고 글로컬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고광진 교육장은 "공생 교육과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위해 지난해 7월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가 구성된 이후 전남교육대전환을 위한 영광의 다양한 교육현안에 대해 위원회가 큰 역할을 해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대한민국 교육대전환을 위해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진행되는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은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 운영위원회를 열어 올해 위원회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한데 이어 이번 정기회 및 워크숍에 시작으로 영광교육 정책 발굴 및 실행을 위한 의제실행분과위원회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