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 이주배경학생 및 학부모 통합 지원 추진
상태바
전남교육청, 이주배경학생 및 학부모 통합 지원 추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3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협의회 갖고 중복사업 통합 및 맞춤 지원 협력 체계 구축 
12일 다문화교육 및 이주배경가정 지원 유관기관 협의회에서 ‘다문화교육 정책 방향’ 발표가 진행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자체, 가족센터 등 다문화교육 유관기관의 중복사업을 통합하고, 맞춤 지원 협력 체계를 구축해 이주배경학생 및 학부모 통합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교육청은 전라남도청과 함께 12일 신안비치호텔에서 다문화교육 및 이주배경가정 지원 유관기관 협의회를 열고, 다문화교육 및 이주배경가정 지원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전남교육청, 전라남도청, 전남교육청국제교육원, 22개 시·군교육지원청 및 기초지자체, 가족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3년 다문화교육 사업 추진 현황과 개선 사항, 2024년 사업 추진 방향과 정책 제안, 지역 기반의 다문화교육 사업 방안 등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는 다문화교육 및 이주배경가정 지원이 촘촘하게 이뤄지기 위해서는 유관기관 간 협력이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유관기관 간 중복 사업 통합과 밀도 있는 맞춤형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이주배경학생의 한국어교육 및 학교 적응력 제고를 위해 △ 다문화 특별학급 한국어학급 지정 △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지정 △ 이주배경학생을 위한 한국어교육 자료 개발 등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이주배경학생의 강점 개발을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이중언어동아리 운영 ▲ 글로컬 시대 이중언어교육 활성화를 다문화교육 포럼 ▲ 이중언어교육 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의회 운영 지원도 강화하기로 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이주배경가정 학생, 학부모가 가진 강점은 우리 전남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다”며 “다문화 감수성 신장을 통한 다문화 인식 전환과 이주배경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통합 지원, 이주배경가정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