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삼호중학교 '달 뜨는(月出) 길' 자전거 라이딩 발대식
상태바
삼호중학교 '달 뜨는(月出) 길' 자전거 라이딩 발대식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4.1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호중학교(교장 김갑수)가 지난 4월 10일(수), 학생 및 교직원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영산강 길을 달리는 '달 뜨는(月出) 길'팀의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첫 번째 도전과 함께 진행됐다. 도전에 앞서 안전장비 착용, 주행방법 등 라이딩 안전 교육을 실시해 안전에 대해 강조하고 이번 활동의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우렁찬 함성 소리로 첫 도전을 시작했다. 이번 코스는 삼호중학교에서 시작되어 나불도 유원지를 거쳐 무안까지 왕복 40km 구간을 영산강 길 따라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힘차게 페달을 밟았다.

올해 라이딩에 처음 참여한 한 학생은 “자전거를 이렇게 오래 타는 건 처음이었다. 하지만 함께여서 힘든 줄도 모르고 달렸다. 또한, 활동을 홍보하면서 라이딩이 더 좋아졌고 앞으로의 도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전거 라이딩 프로그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고, 기존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새롭게 참여한 학생들을 챙기고 독려하며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첫 번째 도전을 끝마쳤다.

김갑수 교장은 “학생들과 함께 라이딩하며 첫 도전을 성공적으로 끝내게 되었다. 이후 진행될 라이딩 및 트래킹 활동도 두려워하지 않고 같이 잘 해낼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첫 라이딩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첫 출발점이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