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미래과학고, 전남기능경기대회 IT네트워크 은메달 차지
상태바
순천미래과학고, 전남기능경기대회 IT네트워크 은메달 차지
  • 문 협 기자
  • 승인 2024.04.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미래과학고등학교(교장 이희건)가 지난 4월 1일에서 5일까지 5일간 순천미래과학고등학교 등 9개의 경기장에서 실시된 '2024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에서 IT네트워크 직종에서 한유민 학생이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전남기능경기대회는 도내 숙련기술인들의 기술 능력을 겨루는 행사로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인재들이 경쟁하는 중요한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한 순천미래과학고 소프트웨어통신과 3학년 한유민 학생은 IT네트워크 설계 및 구축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며 이번 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함으로써, 학교의 기술 교육 수준과 학생들의 높은 역량을 입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회 입상 학생들은 오는 8월 경상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전라남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또한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을 면제받게 된다.

한유민 학생은 “전국기능대회 준비를 위해 좀 더 열정을 갖고 훈련에 임할 것"이라며, "지도하고 응원해 주신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상재 지도교사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기술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희건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음을 보여 주는 뜻깊은 결과"라며, "학생 개인의 노력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열정적인 지도와 학교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결합된 결과"라고 전했다.

순천미래과학고등학교는 이번 은메달 획득을 계기로 학생들의 기술 역량 강화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배양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