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 학부모회 연합회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기원
상태바
화순 학부모회 연합회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기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1일 2024 화순 학부모회 연합회 총회 개최하고 임원진 구성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이 학부모회 연합회 총회를 열고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하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성공 개최 지원을 다짐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4월 11일, 2024학년도 화순 학부모회 연합회 총회를 개최했다.

2023학년도 학부모회 연합회 임원진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학부모회 운영에 대한 안내 후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개요와 화순 학생들의 학교 단위 체험학습 참여 계획에 대한 안내 후,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학부모회에서도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화순 학부모회 연합회는 박람회 기간 동안 5개 시군 학부모 합창 공연을 위해 합창단을 구성해 매주 1회 연습을 진행하면서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 개최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2024학년도 화순 학부모회 연합회 유은옥 회장(화순제일중 )은 “그동안 화순 학부모회가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봤다. 앞으로 전통을 잘이어가 함께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면서 학부모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영래 교육장은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총력을 기울여 학생들 교육에 함께해야 하며, 학부모가 사명감을 가지고 앞장서주시고, 학교를 도와주시길 기대한다”며 “‘조장’(助長)의 유래에서 맹자가 말한 것처럼 학부모님들께서 아이들이 타고난 재능을 키워갈 수 있도록 기다리면서 도와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회 연합회와 함께 교육활동에 함께하면서 화순교육의 동반자로서 협력적 관계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