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시교육청 ‘쾌적한 환경 위생’ 학교 공기질 점검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쾌적한 환경 위생’ 학교 공기질 점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쾌한 공기, 건강한 수업 환경 조성으로 학생 모두 방긋 방긋
학교별 일반교실 2개소, 특별교실 1개소 측정하는 방식 진행

광주시교육청이 4~12월 관내 학교 336교 대상으로 쾌적한 환경 위생을 위한 학교 실내 공기질 측정을 실시한다. 1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교육부가 고시한 ‘학교 환경위생 및 식품위생 점검기준’에 따라 이뤄진다.

점검은 입찰을 통해 선정된 공기질 측정대행업체가 학교별 일반교실 2개소, 특별교실 1개소의 공기질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기점검은 ▲실내 환경 4종(환기 등) ▲실내 공기질 12종(이산화탄소 등)에 대해 이뤄진다. 또한 315교에 대해서는 ▲실내 환경 8종(폼알데하이드 등)을 추가해 진행하며, 55교에 대해서는 ▲미세먼지 심층 점검을 추가해 실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부적합 결과를 받은 학교가 교실 내 오염물질 및 취약 요인을 제거하는 등의 개선 조치를 하도록 하여 교내 실내공기 질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전문 측정 기관의 법규 준수 여부 및 성실성, 측정 결과의 신뢰성 확보 등을 위해 불시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덕초등학교 담당교사는 “시교육청이 직접 나서 공기질 상태를 점검해 학교 교육환경이 개선되고 있다”며 “건강한 교실에서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쾌적한 수업 환경 조성으로 소중한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해 너도나도 활짝 웃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