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전 언어교육
상태바
광주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전 언어교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면접전형 합격자 39명 대상, 최종 면접을 통해 27명 선발
오는 7월 호주에서 현장 학습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

광주시교육청이 올해 7월에 있을 ‘광주지역 특성화고 학생 글로벌 현장 학습(호주)’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1차 면접 전형 합격생 39명에게 지난 8일부터 사전 언어교육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22일간 44시간의 영어교육을 받을 예정이며 앞으로 있을 최종 면접을 통해 현장 학습에 참가할 27명의 학생을 최종 선발한다.

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은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1일 1차 면접전형 합격자를 발표했으며 사전 언어교육과 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앞으로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글로벌지원센터에서 사전 준비교육과 안전교육을 받고 오는 7월 중순 시드니에서 현장학습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호주에서 분야별 직무 관련 영어교육과 기술교육을 받고 국외 취업을 위한 현장 견학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이후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시교육청 차원에서 호주 현지와 연계해 취업 지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선택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전 언어교육을 시작으로 글로벌 현장학습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지·산·학 협력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우수한 취업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를 막론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