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 12일 조진호 작가 초청 강연
상태바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 12일 조진호 작가 초청 강연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4.09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주간 맞아 오는 12일 조진호 작가 초청 ‘찾아가는 작가 강연’ 예정
2024년 ‘우리동네 도서관 프로젝트’ 전라제주권 대학도서관 유일 선정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가도서관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우리동네 도서관 프로젝트-찾아가는 작가 강연’ 공모사업 대상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4월 12일 조진호 작가 강연을 개최한다.

조진호 작가는 '그래비티 익스프레스', '게놈 익스프레스', '아톰 익스프레스', '에볼루션 익스프레스' 등 과학사 스토리텔링을 만화로 흥미롭게 전달하는 과학 만화가로, 최근에는 '서호주 탐험가를 위한 과학 안내서'를 출간하며 과학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중에게 다가가고 있다.

12일 열리는 강연에서 조진호 작가는 ‘과학과 만화’라는 주제로 과학에 친근하게 다가가는 방법, 만화를 만들기까지의 과정 등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은 ‘과학’과 ‘만화’에 관심이 많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연에 대한 정보나 문의는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062-230-8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인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장은 “도서관의 날을 맞이해 준비한 뜻깊은 강연이 시민과 조선이공대학교 구성원들에게 유익하고 유쾌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우리동네 도서관 프로젝트’는 2024년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을 기념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 448개 기관이 신청해 심사를 통해 전국 30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전라/제주권 대학도서관은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