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4 공생의 길' 물길·숲길 걷기 프로젝트 시작
상태바
'2024 공생의 길' 물길·숲길 걷기 프로젝트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0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 4월 6일 봄 기운 어우러진 물길 걷기 행사 진행
학생, 교원 참여해 탐진강 아름다운 수생태계 관찰하며 보호 의지 다져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이 ‘2024. 공생의 길 물길·숲길 걷기 프로젝트’의 그 시작을 알리는 ‘탐진강 물길걷기 행사’를 지난 4월 6일 장흥 탐진강 일대에서 진행했다.

이번 ‘탐진강 물길걷기' 행사는 학생, 교원이 참여해 우리 고장을 가로지르는 탐진강의 아름다운 수생태계를 직접 살펴보고 생태에 대한 보호 의지를 다지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들로 구성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물길을 걸으며 탐진강의 아름다움을 눈과 사진으로 담아내면서 탐진강의 자연을 더욱 소중히 하고 보존해야 한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번 걷기 행사에 참여한 장흥서초 한 학생은 "평소에도 탐진강 주변을 가족과 걷거나 둘러보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우리 고장의 환경과 자연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면서 "특히 탐진강의 아름다움이 마음속 깊게 각인됨을 느꼈다. 앞으로 탐진강의 자연 생태를 보전하고 아끼는데 앞장서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장흥교육장은 “이제는 누구나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자연과 공생하는 생태전환의 자세를 갖고 살아야 한다. 이번 걷기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의 환경보전에 대한 의식과 실천의지를 높이고 함께 실천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