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평생교육관, 초등·중학 성인문해 교육과정 체험활동
상태바
고흥평생교육관, 초등·중학 성인문해 교육과정 체험활동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0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협력 ‘찾아가는 남도안전학당’ 생활안전교육 운영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관장 변윤섭)이 2024학년도 제1회 초등·중학 학력인정 성인문해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지난 5일 고흥군(군수 공영민)과 협력해 ‘찾아가는 남도안전학당’과 함께하는 생활안전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남도안전학당’은 전남도에서 위촉한 전문 강사들을 수요처로 파견해 실시하는 체험형 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생활안전 의식 향상을 위한 각종 안전 사고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 변윤섭 관장은 "등하교 보행 등 안전사고 노출 위험이 큰 성인문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된다“며 ”이번 프로그램 같은 협력 모델을 통해 지역 사회 안전 의식 개선 활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 학력인정 성인문해 교육과정은 2012년 초등 학력인정 교육과정 운영 기관 지정, 2014년 전남 최초 중학 학력인정 교육과정 운영 기관 지정 이후 지난 2월 초등 제11회 · 중학 제8회 졸업식까지 24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특히 지난 2월 6일 2024학년도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재지정됐다. (문의: 061-830-2590/ghlife.jne.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