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상생과 협력 글로컬 교육 실현 '영호남 교육교류 사전협의'
상태바
상생과 협력 글로컬 교육 실현 '영호남 교육교류 사전협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0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교육지원청, 교육교류 추진 학교 매칭, 추진 일정, 교육교류 프로그램 운영 협의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이 4월 5일, 영호남 지역의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에서 세계로 성장하는 글로컬 교육 목표 실현을 위한 2024. 영호남 교육교류 사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2024. 함평-고령 교육지원청 인사 및 현황 공유를 시작으로 영호남 교육교류 추진 학교 매칭, 추진 일정, 교육교류 프로그램 운영 협의,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홍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생중심, 역량중심 교육을 함께하는 영호남 교육교류’라는 비전 아래 영호남 교육교류 운영을 위한 주요 내용들의 협의가 이뤄졌다. 특히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과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 매칭 학교간 온라인을 통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학교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정애 교육장은 “영호남 교육교류 분위기 조성을 통해 내실있는 영호남 교육교류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이번 사전협의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영호남 교류와 소통을 통한 상호 협력이 확대되고, 우수 교육 프로그램 공유로 영호남 교육의 질 공동 신장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교육장은 "특히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에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영호남 교육교류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