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영광도서관 '학교 연계 진로직업특강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영광도서관 '학교 연계 진로직업특강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0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 같이 UP! 주제 해룡고 학생들 대상 '노한별 변호사 강연' 진행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관장 조정희)이 지난 4월 4일 학교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노한별 변호사(법률사무소 기원)를 초청해 진로직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해룡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학교 야간자율학습시간에 진행됐다. 노변호사는 변호사라는 직업과 변호사의 정의, 변호사가 하는 일, 변호사가 되기 위한 방법 등 3시간에 걸쳐 열띤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법학 적성 시험 문제와 면접 문제를 가져와 학생들과 직접 토론하며 풀이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직업특강에 참여한 노한별 변호사는 현재 광주 법률사무소 기원 소속으로 광주광역시 수의사회, 산림조합 자문 변호사 등 여러 방면에서 자문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특강에 참여한 해룡고 학생은 “법조계에 관심이 있는데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유익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주어서 너무 좋았다”며 “특히 법학을 학문 또는 수험으로서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해 주어서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조정희 관장은 “이번 진로직업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변호사뿐 아니라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