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2024학년도 영재교육원 개강식 개최
상태바
신안교육청, 2024학년도 영재교육원 개강식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0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배움으로 행복하게 성장하는 탐구와 열정의 시작
조옥성 교수 ‘사이언스 매직을 통한 리더십 함양’이라는 주제 강의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이 지난달 3월 30일, 신안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신안영재교육원 자연과학 영재 학생을 대상으로 개강식을 개최했다.

신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개강식은 신안영재교육원 입학생 32명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생 영재 증서 수여 ▲학생 및 학부모 특강 ▲2024 신안영재교육원 운영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신안영재교육원은 4월부터 11월까지 자연과학 영역의 2개 과정(초5, 초6)을 운영하며 영재 대상 학생들에게 수학, 과학, 논술 분야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방학(7월) 중 집중 수업 및 산출물 특별수업 그리고 각종 체험학습을 통해 배움을 보충·심화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개강식 이후 이어진 학생 및 학부모 특강에서는 전남마술협회장을 역임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조옥성 교수가 ‘사이언스 매직을 통한 리더십 함양’이라는 주제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미래 사회의 인재로 발돋움하는 데 동기를 부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개강식을 통해 우리 아이가 경험하게 될 신안영재교육원의 미래 교육 방향성을 알 수 있었고, 영재원 참여를 통해 성장하게 될 아이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민방기 교육장은 “신안영재교육원은 도서 지역 학생들을 위해 2004년부터 온라인(주중)과 오프라인(주말) 수업을 병행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안지역 영재들의 꿈과 비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