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유달산봄축제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활동'
상태바
유달산봄축제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활동'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교육 강조
특성화고등학교 동아리 연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활동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이 지난 3월 29일~31일까지 3일간 유달산봄축제 및 입암산벚꽃나들이에서 관광객, 지역 주민, 학생을 대상으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이하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목포지역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3월 29일(금) 4년만에 재개되는 입암산벚꽃나들이 축제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시작했다. 3월 30일(토)~31일(일)에는 유달산봄축제장 하늘정원에서 목포지역 특성화고등학교 동아리 연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활동을 실시해 관광객, 주민, 학생의 시선을 끌었다.

특히, 유달산봄축제 목포 만호 수군 출정식에 유관기관 및 관련단체와 함께 퍼레이드에 참여하여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실시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목포성신고 바리스타 동아리, 목포중앙고 공예 동아리와 연계해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해시태그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홍보 및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굿즈(석고방향제) 제작 체험을 진행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의 협조로 핸드드립 커피를 내리면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안내받을 수 있어 박람회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면서 “교육청, 학교, 지역사회 연계 홍보활동을 실시하는 모습이 보기좋다"고 말했다.

정대성 목포교육장은 “지역에서부터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적극 홍보하여 한 마음, 한 뜻으로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있다”면서 “지역의 경계를 넘어 전남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활동으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목포교육공동체 탄소중립 플로깅 활동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합동 등교맞이 행사에서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