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꿈 디자인학교' 무안행복중 ‘2024 행복 비전과 전략’ 제시
상태바
'꿈 디자인학교' 무안행복중 ‘2024 행복 비전과 전략’ 제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3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학생 성공의 핵심

무안행복중학교(교장 신원호)가 ‘2024 행복 비전 및 전략’을 주제로 2024년 3월 28일(금) 18:00에 학교 시청각실에서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의 핵심가치를 이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촉진학고 학부모들에게 중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특히 학교 내 전체 교사들과 교육 전문가들이 참석해 중학교 교육과정의 특징과 무안행복중학교만의 ‘더불어 배움 성장’의 철학이 담긴 꿈 디자인학교 행복교육계획을 자세히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행복한 교실’, ‘미래세움 수업’, ‘민주시민 학교’ 세 가지 핵심목표별로 심층적인 전략과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자녀의 진로진학 코칭을 위한 특색교육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방법과 자녀를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한 학부모는 “자녀의 학습과 발달을 지원하는 역할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마련해 정말 많은 도움이 됐다. 매우 유익한 시간이되어서 저녁시간이지만 참석하기를 너무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신원호 교장은 “이번 꿈 디자인 학교 행복교육 2024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새로운 교육 방법이나 학습 지원 방법을 습득하고, 학교와 학부모간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