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교로 찾아가는 공감·소통 릴레이 '함진교자 꽃' 운영
상태바
학교로 찾아가는 공감·소통 릴레이 '함진교자 꽃'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30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과 소통을 통한 모두가 보배로운 솟는 진도교육 실현
작은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
학생의 기초·기본학력 보장과 전인적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논의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이 3월 28일(목)부터 4월 18일(목)까지 진도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공감소통 '함진교자 꽃'을 운영한다. 

'함진교자 꽃'은 △함께하는 교육 △진도 학생 맞춤 교육 △교육과정 중심 △자치로 성장하는 교육을 위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경청·수렴하고, 공감·소통을 통해 맞춤형 교육정책으로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공감소통 '함진교자 꽃'에서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적 개최 지원, 작은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 학생의 기초·기본학력 보장과 전인적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지산초등학교 박대진 교장은 “석교초등학교와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의 교육 경험을 다양화하고, 다문화학생의 글로벌 역량 신장을 위해 교육지원청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학교 교육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우리청은 진도군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교육발전특구를 준비하고 있으며, 학생을 위한 교육활동 지원과 교직원 복지에도 더욱 힘써 함께하는 솟는 진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