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교육청, 저경력 교육행정직 역량강화 교육 '호응'
상태바
진도교육청, 저경력 교육행정직 역량강화 교육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출 실무 사례, 재산 및 물품관리의 이해, S2B학교장터 시스템교육 등 실무위주 교육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이 지난 3월 22일 대회의실에서 신규임용된 교육행정 일반직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교육행정 9급 공무원들에게 업무 공백의 부담감을 완화하고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총 4회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알아두면 좋은 지출 실무 사례, 재산 및 물품관리의 이해, S2B학교장터 시스템교육 등 여러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무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실무교육 뿐만 아니라 첫 직장생활의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아로마 향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저경력 공무원들이 업무현장에서 마주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진도초등학교의 한 주무관은 “실무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으로부터 일선 업무를 추진하며 느꼈던 애로사항 및 업무추진 과정을 배우는 기회를 가져 단순히 업무 교재를 통해 공부했을 때보다 훨씬 이해가 잘됐고,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들과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교육을 통해 저경력 공무원들이 직무역량을 키워 보배로운 행정인력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나아가 ‘적극행정’실천으로 조직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