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교폭력 지원 첫걸음, 전문성 향상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학교폭력 지원 첫걸음, 전문성 향상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1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2024.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 및 역량강화 연수
김의성 변호사 초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의 전문성 강화 강의 들어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이 지난3월  15일, 2024년 학교폭력대책심위원회 위원 및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총 29명의 위촉식과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위촉된 심의위원 및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학교 내 폭력문제에 대응하고 예방하며 사안처리를 지원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정기회를 통해 2024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논의했으며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법무법인 지원 피앤피의 김의성 변호사를 초청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개정된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심의위원회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조치 결정 방법 등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의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맞춘 강의가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위원은 “그동안 학교폭력 사안의 심의과정에서 조치결정시 심리적 부담감이 굉장히 컸다. 이번 연수를 통해 객관적인 사실관계 확인과 교육적이고 공정한 조치 결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결과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사례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광수 영암교육장은 “학교폭력 사안처리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실 심의위원과 학교폭력전담조사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학교폭력 예방과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