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에서 꽃보다 예쁜 친구들의 입학식이 열렸어요"
상태바
"곡성에서 꽃보다 예쁜 친구들의 입학식이 열렸어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초등학교 입학식과 농산어촌 유학 학생들의 환영회 열려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숙)이 3월 4일 오산초등학교에 꽃보다 예쁜 친구들의 입학식에 참석해 입학과 농산어촌유학 학생들을 축하했다.

4명의 유치원생과 5명의 초등학생의 입학과 21명의 농촌유학 학생들의 곡성에서의 첫 시작을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 응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노명숙 교육장은 직접 쓴 동화책 ‘만원의 우정’, ‘아무르 장지 얍’과 간식을 전교생에게 선물로 전했다.

농산어촌 유학생 권시우 학생은 “오산초등학교 교가 중 가장 인상 깊었던 단어는 ‘보금자리’라며, 오산초 친구들과 선생님들 모두가 서로에게 힘과 의지가 되어 모두에게 따뜻하고 정겨운 보금자리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산초 김윤필 교장은 전교생에게 ‘도토리 씨앗과 화분’을 전달하고 "이 화분은 한 학기 동안 집에서 키운 후 학교에 가져와 심고 농산어촌 유학생들의 추억의 동산에 심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노명숙 교육장은 “농산어촌 유학은 도시 학생이 흙을 밟고 계절의 변화와 관계 맺기 등을 통해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전남교육청이 지역, 국가, 세계와 공생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하는 이 시기에 유학을 온 것은 참 현명한 선택이다”고 말했다.

곡성교육지원청은 농산어촌 유학생과 곡성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는 교직원들이 학교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며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더불어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 곡성교육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