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새학년 준비 중등 교무부장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신안교육청, '새학년 준비 중등 교무부장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2.2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무부장의 대부분이 교무부장 업무 경험이 없는 신규 부장
교육계획서 작성 실습, 교무부장의 역할, 3월 첫날부터 일년의 로드맵, 감사대비 등 안내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이 2월 29일,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13명을 대상으로 신안교육지원청 컴퓨터실에서 '2024. 새학년 준비기간 중등 교무부장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올해 신안 교무부장의 대부분이 교무부장 업무 경험이 없는 신규 부장들이며, 이중 절반 이상이 저경력 교사로 이뤄져 있다. 따라서 교무부장의 역량 강화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목적으로 이번 연수가 운영됐다.

연수 운영은 하의중·고등학교 교감과 비금중학교 교무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중학교 교육계획서 작성 방법 △교육계획서 작성 실습 △교무부장의 역할 △3월 첫날부터 일년의 로드맵 △감사대비 △교수학습 및 평가 운영계획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2024 신안교육 안내 등 총 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처음 교무부장을 맡아 막막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교무부장 업무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듣고, 선배 교무부장님들을 만나 궁금한점도 해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올해 교무부장 업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 민방기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각 학교 교육과정이 내실있게 운영되길 바라며, 교무부장님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교육지원청은 오는 3월 8일 '2024. 학생평가 공정성강화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