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 기관·단체장,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협력
상태바
강진 기관·단체장,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협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2.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교육 다짐
‘강진 청자 축제’ 행사장 '글로컬 박람회 개최 홍보 현수막' 설치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2월 19일, 강진군수 등 96개의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강진군 기관·단체장 협의회’에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홍보하고 참여를 요청하였다.

강진군청에서는 2월 23일부터 열리는 ‘강진청자 축제’ 운영 일정 안내와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고, 강진교육지원청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경상북도교육청과 교육부, 라남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기관·단체장들은 ‘강진청자 축제’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지역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강진 청자 축제’ 행사장으로 가는 길목에 글로컬 박람회 개최 사실을 알리는 홍보 현수막을 설치했다. 홍보 현수막은 강진 관내 초등학교에서 글로컬 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게첨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지역 중심의 교육생태계 속에서 지역적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지역, 국가, 세계와 공생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글로컬 교육’이 전남에서 출발해 기쁘다. 박람회 참여를 통해 강진 학생들과 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청자 축제 기간에도 청자 축제장에서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를 홍보하고, 청렴 캠페인 행사도 함께 진행하면서 지역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