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찾아가는 북스타트 운동' 후속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상태바
'찾아가는 북스타트 운동' 후속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2.08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나주도서관, 나주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및 아동보육시설 대상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이 2월 5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나주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및 아동보육시설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북스타트 운동 후속 프로그램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북스타트 운동이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시작된 독서진흥 운동으로 영·유아의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에서 2010년부터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영·유아의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키우기 위해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선정 기관에서 원하는 시간과 대상에 맞춰 전문 강사를 파견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기존 참여하지 않았던 기관과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시설을 우선으로 선정해 더 많은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노력한다.

양창완 관장은 “북스타트 운동 후속 프로그램으로 책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책 꾸러미를 통해 온 가족이 책과 가까워지고 우리 아이들도 세상과 친밀한 관계를 맺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본관에서 진행하는 후속 프로그램은 2월 26일(월)부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그밖에 북스타트 운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61-330-67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