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고, 최소 성취수준 보장 '정서 지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순고, 최소 성취수준 보장 '정서 지원 프로그램'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1.0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진로진학상담센터 및 나주혁신도시 일대에서 1학년 30명 대상

교육부 지정 고교학점제 연구학교인 화순고등학교(교장 강대인)는 1월 3일, 나주 진로진학상담센터 및 나주혁신도시 일대에서 1학년 30명을 대상으로 2차 최소성취수준 보장지도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배우GO! 스트레스 풀GO! 자존감 높이GO!의 약자로 최소성취수준 보장지도 학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대상으로 학습 동기 향상 및 정서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효과적인 진로탐색 방법과 자기주도학습의 이해’에 대한 강의를 듣고, 효과적인 진로 결정 프로세스와 학습 플래너 작성법, 진로진학상담센터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또 서점으로 가 자신의 진로에 도움이 되는 책과 플래너를 스스로 고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볼링장에서 친구들과 볼링 게임을 하며 학업 스트레스를 풀고 친목을 다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에 대해 처음 알게 됐다. 진로진학상담센터를 적극 활용해 나의 진로를 탐색하고, 진학 정보를 얻을수 있었다”고 말했다.

화순고 강대인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진로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모든 학생이 자기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고등학교는 2023년부터 교육부 지정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 선정되어 공간재구성,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과 다양한 교과목 개설, 최소성취수준 예방 및 보장지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농어촌 일반계 고등학교에 운영할 수 있는 고교학점제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