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동윤 교사, EBS온라인클래스 교육콘텐츠 공모 대상
상태바
이동윤 교사, EBS온라인클래스 교육콘텐츠 공모 대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12.22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어수업, EBS 온라인클래스로 우리는 언제나 교실온(ON, 溫)'
EBS 온라인클래스에 탑재 예정, 다양한 영역에서 수상작 적극 활용

순천복성고 이동윤 교사가 지난 12월 15일 EBS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EBS 온라인클래스 교육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동윤 교사의 '국어수업, EBS 온라인클래스로 우리는 언제나 교실온(ON, 溫)' 작품이 우수 활용 사례 교사 부문에서 선정됐다.

EBS 온라인클래스 활성화를 위한 교육콘텐츠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 주제는 ▲온라인클래스 우수 활용 사례 ▲온라인클래스 개선 아이디어 등 총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됐다. 우수 활용 사례 주제는 초·중·고(특수학교 포함)교원 및 학생이 참가했고, 개선 아이디어 주제는 온라인클래스를 활용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다.

이동윤 교사의 '국어수업, EBS 온라인클래스로 우리는 언제나 교실온(ON, 溫)'은 코로나19와 맞물린 온라인 개학이라는 혼란속에서 EBS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풀어나간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작품은 EBS 온라인클래스에 탑재될 예정이며, 다양한 영역에서 수상작을 적극 활용 예정이다. 이동윤 교사는 “혼란스러웠던 시기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재빠르게 대처한 EBS 온라인클래스 플랫폼이 학교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됐다. 또한 온·오프라인에서 이뤄지는 수업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순천복성고 강종수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등교가 힘들어지는 상황 속에서 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