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스키야~놀자" 담주초 5~6학년 사제동행 스키캠프 호응
상태바
"스키야~놀자" 담주초 5~6학년 사제동행 스키캠프 호응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2.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주초등학교(교장 김영희) 5~6학년 학생들(19명)과 선생님(4명)이 함께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전북 무주군 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 1박 2일간 스키캠프에 참여해 호응을 얻었다.

참여 학생들과 교사들은 4~5명이 한 조를 이뤄 소규모 강습을 통해 스키 운동 자세와 타는 방법을 배웠다. 학생들은 강사의 인솔에 따라 수준별로 장비 착용법과 안전하게 넘어지는 법 등 스키 기본 동작을 익힌 후 리프트를 타고 이동해 스키를 타고 내려오는 체험을 통해 도전에 성공했다는 성취감을 만끽했다.

이번 스키캠프를 기획한 윤준철 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스키를 배우며 설원을 내려오는 기분이 시원하고 좋았다. 우리 학생들이 배우는 시간이 짧았음에도 잘 타는 것을 보고 흐뭇했다. 내년에도 잘 배울 수 있도록 5명 이내 모둠으로 강습을 진행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6학년 이대형 학생은 “처음에는 무서워서 리프트를 타는 것도 힘들었지만 한번 내려오고 보니 기분도 상쾌하고 너무 좋았다. 중학교에 가서도 스키캠프에 참여하고 싶다”고 희망했다.

한편, 담주초등학교는 겨울스포츠 체험학습으로 1~2학년은 눈썰매장, 3~4학년은 스케이트, 5~6학년은 스키 체험학습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