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사창초, 개교 103주년 기념 학교사랑 어울림 행사 개최
상태바
사창초, 개교 103주년 기념 학교사랑 어울림 행사 개최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2.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사랑 어울림 교가 부르기 대회 및 학교사랑 O, X 퀴즈

사창초등학교(교장 조현길)가 103주년 개교기념일을 맞아 학교사랑 어울림 행사를 가졌다. 사창초등학교는 1920년 12월 6일 사창국민학교로 개교한 이래 총 13,963명 졸업생을 배출한 장성지역에서 깊은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학교다.

이날 행사는 ‘사창의 역사’ 영상물 시청, ‘교가 부르기 대회’, ‘학교역사 골든벨’로 진행됐다.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80여 명의 학생들이 교가 부르기 대회에 참가했으며, 학년별로 팀을 구성해 교가 중창을 진행했다.

그 외 특별 무대로 학교생활의 모습을 나타낸 노래와 춤, 사창초 응원가를 선보이는 무대로 꾸며졌으며, 열띤 호응과 함께 전교생이 다 함께 어울리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어 사창초의 현황, 상징 등 학교에 대한 정보로 재미있는 O, X 퀴즈를 진행했으며, 사창초의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그동안 우리 학교에 대해서 너무 몰랐던 것 같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학교의 위치, 교화, 교목, 개교년도, 학급 수 등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됐다. 앞으로 학교에 더욱 관심을 갖고 생활하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교가 부르기 대회를 기획하고 지도한 최상문 선생님은 "교가를 모르고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이 있을 수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모두가 교가를 자신 있게 부를 수 있게 됐다"면서 "다음 학교 사랑 행사에는 학교 생활을 재미있게 그려낸 노래를 다 같이 부르는 행사를 기획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