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교육청 '나도 작가 프로젝트' 출판 기념회 성황
상태바
곡성교육청 '나도 작가 프로젝트' 출판 기념회 성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12.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 관내 학교 교사와 학생 29팀 참여 '시, 그림책, 에세이, 영상 등 150여권 책 출간'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숙)이 지난 12월 1일, ‘아이들의 꿈, 한 권의 책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나도 작가 프로젝트'출판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출판 기념회 행사는 곡성유치원과 옥과초 학생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작가이기도 한 노명숙 교육장의 축하 인사로 시작됐다.

'도깨비는 그림책을 어떻게 읽어요?'의 저자 김성범 작가를 초대해 ‘책놀이 책노래’라는 주제로 아이들과 작가가 되는 방법을 공유하며 강의와 노래로 작가가 된 아이들을 축하하며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나도 작가 프로젝트'는 2021년부터 해왔던 곡성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구 특색사업으로 2023년에는 곡성 관내 학교 교사와 학생 29팀이 참여해 시, 그림책, 에세이, 영상 등 150여권의 책을 출간했다. 특히 아이들과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출판한 책은 11월 30일~12월 14일까지 곡성창의융합교육관(꿈키움마루)에 전시하고 있다.

특별히 연구학교를 운영하면서 알재곡(알고보면 재미있는 곡성 역사)으로 출판한 곡성중학교와 학부모회 운영으로 책을 출판한 입면초등학교는 특별부문으로 전시되고 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옥과초 4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소재를 정하고 줄거리를 만들고 내용에 맞는 그림을 그리는 일이 힘들었지만 친구들과 만든 책이 전시되고 축하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기뻐요. 내가 만든 책을 사람들이 많이 보러 왔으면 좋겠어요”라고 전했다.

노명숙 교육장은 “아이들이 글을 쓰면서 새로운 세상을 만났을 거라고 생각한다. 글을 쓰는 과정이 어렵지만 마음껏 상상한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해졌을 것이며 이러한 힘이 인생을 살아가는 행복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