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의초 김주원 '2년 연속 전국과학전람회 우수상'
상태바
신의초 김주원 '2년 연속 전국과학전람회 우수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1.1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용 창의융합 방탈출게임 앱 개발 및 활용 탐구’ 주제 출전
지자체 관광 산업 활성화, 학습 흥미 부족한 학생 쉽고 재미있게 학습

신의초등학교(교장 김경노 )6학년 김주원 학생이 지난 11월 15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 홀에서 개최된 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산업 및 에너지 부문에서 우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이번 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교육용 창의융합 방탈출게임 앱 개발 및 활용 탐구’를 주제로 출전한 김주원 학생은 지난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주원 학생은 생활 속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오랜 시간 탐구하는 끈기와 열정을 바탕으로 지난 2022년 제68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도서 지역 학교 복합 폐기물 퇴비화 장치 개발 탐구’라는 주제로 지구 및 환경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탐구는 박물관, 미술관 등을 포함한 모든 장소를 배경으로 제작한 방탈출 게임을 통해 지자체들의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고 학습에 흥미가 부족한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신의초등학교는 과학동아리 활성화, 과학축전 참여 등을 통해 과학 교육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김경노 교장은 “지금도 우리 주변의 문제를 탐구 중인 김주원 학생이 자랑스럽다. 이러한 노력이 지속된다면 미래의 과학과 기술 분야에서 빛나는 주역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