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교육청, 예비 중등 학부모 연수 ‘중학교 생활 미리 알기’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예비 중등 학부모 연수 ‘중학교 생활 미리 알기’
  • 문 협 기자
  • 승인 2023.11.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등 교육과정 전반 이해로 자녀 지원 위한 만반의 준비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4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11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24학년도 예비 중학생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생활을 미리 알아보는 자리로 마련된 이날 연수는 ▲2024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자유학기제 이해 ▲선행교육 예방 연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예비 중학생들이 처음 접하게 될 ‘자유학기제’를 포함해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도와 연수는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처음으로 아이를 중학교에 보내게 돼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자유학기제가 단순히 시험을 안 보는 학기가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진로 탐색을 돕는 과정이라는 사실을 배웠다”, “연간 학사 운영, 중학교 평가, 생활기록부 등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설명을 통해 초등학교와는 또 다른 중학교만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었다” 등 소감을 전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학부모님들이 자유학기제를 비롯한 중학교 생활 전반을 이해하여, 자녀가 진로를 탐색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옆에서 든든히 지원해주시길 바란다”며 “우리 지원청은 학교급 전환기 학생들이 새로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저마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